생태

HOME > 뉴스 > 생태

경기도, 친환경 살충제 개발 참여기업 모집. 최대 4천만원 연구비 지원

4월 20일까지 ‘살충활성소재 제형제작, 안정성 및 야외효능시험’ 참여기업 모집

작성일 : 2021-04-06 12:28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친환경 천연살충제 개발 사업’을 진행 중인 가운데 살충활성소재 제형 제작과 안정성 시험을 담당할 기업을 20일까지 모집한다.

‘친환경 천연살충제 개발 사업’은 경기도 농가에서 대량재배가 가능한 천연물을 이용해 우수 연구기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확보된 살충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3차년도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을 통해 천연살충제 개발기술 발전, 도내 살충제 관련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함께 독성화합물의 사용량 감소를 이룰 수 있어 도는 도민 건강 증진과 친환경 생태계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살충제 개발 및 방역 관련 연구기관이나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 또는 연구기관은 4천만 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원받고, 오는 8월까지 표적 해충에 대한 살충활성소재의 용법·용량에 관한 연구 등의 제품 제형 제작과 성상, 용기, 함량에 대한 안정성 시험 및 야외 효능시험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20일 18시까지 이메일(happysun@gb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친환경 천연살충제 개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바이오센터 효능평가팀(031-888-697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