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라이프

서울시,『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공원생활』영상공모

거리두기하며 가까운 공원녹지를 즐기는 나만의 영상 공모

작성일 : 2021-04-14 17:05

서울시는 서울의 공원녹지에서 촬영한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공원생활 영상을 공모한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스트레스를 공원(자연)으로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코로나 그린 캠페인’의 일환이다.

‘코로나 그린 캠페인’이란 시민이 가까운 공원녹지에서 거리두기를 지키며 산책, 운동, 자연관찰, 생활예술 등 자신만의 활동으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공원생활」영상공모전 참여방법은 집 가까운 서울의 공원이나 녹지에서 거리두기하며 공원녹지를 즐기는 자신만의 영상을 담아 5월 31일까지 본인의 유튜브에 등록한 후 신청서와 함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서울시민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서울시민 1명을 대표로 포함)으로 가능하며 반드시 서울 소재에 공원이나 녹지에서 촬영해야 한다. 

심사는 주제의 적합성, 전달력, 참신성, 공공성, 영상의 완성도, 홍보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총3팀을 선정하여 각각 최우수 300만원, 우수 200만원, 장려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를 참조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상공모전 운영사무국 02-322-40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