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시티

경기도, ‘2021 경기도 업사이클 메이커톤’ 참가자 모집

우수 팀에게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상 및 상금 최대 50만원 수여

작성일 : 2021-11-03 11:44

 

경기도가 도내 업사이클 창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경기도 업사이클 메이커톤’ 참가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 폐자원 활용 관련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만 17세 이상 경기도민 2~4명으로 구성된 팀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참여는 불가능하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에서 온라인 신청 후 전자우편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총 30명(10개팀) 내외로 선착순 선정해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일씩 2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이달 20일에는 오리엔테이션, 27일에는 본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21일부터 26일까지는 ‘3D프린팅 및 재료 확보’ 기간으로, 소요 시간이 긴 3D프린팅과 재료 구매는 물론 팀별로 지역 폐자원을 실제로 확보할 수 있도록 시간을 준다.

참가팀 전원에게는 재료비 최대 20만 원이 지원되고 행사 종료 후 프로그램 수료증을 발급한다.

우수 팀 3팀을 선정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상을 수여하며,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은 30만 원, 우수상은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 팀에게는 경기도 업사이클 비상 프로젝트(창업 지원 사업) 지원 시 가점 부여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지운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센터장은 “경기도 폐자원 문제에 대한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행사가 도내 업사이클 활동촉진과 친환경 제조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또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사이클플라자팀(031-299-7907)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