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녹색교육센터, 숲 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활동 시작

작성일 : 2017-04-08 02:41

녹색연합 교육 전문 기구인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5일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숲 생태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활동을 시작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소재 7개 지역 아동센터(진관, 중랑재미, 우리, 새소망, 금천행복한, 꿈이룸, 푸른꿈)가 선정되었고 4월 5일과 8일 첫 평일 와숲 및 토요 와숲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녹색교육센터는 봄맞이 숲놀이와 생태 관찰, 숲 속 둥지 만들기 등 신나고 재미있는 숲 활동으로 동네 숲이 와숲 친구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게 차게 될 것이라며 와숲을 통해 숲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며 자연 속으로 빠져드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자연에서 배우고, 느끼고, 성장하는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와숲’은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로 아동 130여명과 함께 동네 숲 친구 만들기, 먼 숲 소풍, 깊은 숲 캠프 등 총 8~10회의 연속적인 활동을 진행하며 계절과 자연의 변화를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