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삼성전자 회수된 구형 가전제품 재활용사회적기업에 기부

작성일 : 2017-04-18 09:22 수정일 : 2017-04-18 09:25

삼성전자가 이번달부터 연말까지 고객들에게 보상 혜택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마트 체인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PC 등 삼성전자 행사 모델을 구매하고 사용하던 가전제품을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40만원 상당의 포인트나 캐시백, 상품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카드를 이용해 행사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월까지 누적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당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스마트 마일리지’ 혜택도 추가로 준다. 

‘스마트 마일리지’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7개 품목의 총 63개 모델에 적용되며 행사 모델은 월별로 변경될 수 있다. 

이번 ‘스마트 체인지’ 캠페인을 통해 회수된 구형 가전제품은 분해된 후 재활용 될 예정이며 재활용율은 최대 97%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중 일부는 사회적 기업인 한국자원순환사회적협동조합에 기부되며, 분해와 재활용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오랫동안 쓰던 가전제품을 그냥 버리기 보다는 재활용과 기부에 참여하고 풍성한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소비자들이 구형 가전제품을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스마트 체인지 캠페인’은 전국의 삼성 디지털프라자, 백화점, 양판점, 할인점 등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