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민‧전문가 의견 직접 듣고 올해 환경정책 추진

환경부, 2019 대국민 업무보고회 및 환경정책위원회 개최

작성일 : 2019-02-08 10:33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1월 3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양재동 엘타워 에서 ‘2019년 대국민 업무보고회 및 중앙환경정책위원회(이하 정책위원회)’를 개최한다.

정책위원회는 ‘환경정책기본법‘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법정위원회이며, 지난해 2월 전문가, 시민활동가 등 142명으로 구성된 제7기 정책위원회가 출범하여 중요 환경정책을 심의‧자문하고 있다.

환경부는 이번 업무보고회에서 2019년 업무계획에 대한 발표하고,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정책위원들 간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2019년 환경부 업무계획은 누구나 깨끗한 환경을 누리는 포용적 환경정책 추진을 위해 미세먼지 총력 대응 등 4개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되었다.

토크콘서트는 올해 환경부 업무계획에 대해 국민들과 환경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로, 환경부 정책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계획 발표, 토크콘서트 진행 과정은 환경부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mevpr)을 통해 1월 30일 오후 2시 10분부터 3시 15분까지 약 65분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유튜브 방송 시청자는 댓글로 정책제안이나 질문을 올리는 것으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에 달린 질문 등은 행사에 참여하는 조명래 장관이나 정책위원들이 바로 답변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댓글에 달린 정책제안은 환경부 각 담당 부서에 전달되어 환경부 정책 추진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대국민 업무보고회는 환경부 업무계획을 보다 내실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환경정책 개선을 위해서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환경부는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국민들의 접근이 쉬운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쌍방향 의사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조명래 장관은 “환경부의 모든 환경 정책은 국민의 생명권과 환경권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며, 이를 위해 전문가, 시민사회 및 국민들과 더욱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