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친환경 세탁볼 ecoM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수상

KERIC 친환경 생활용품마크 "eco OK" 인증도 취득

작성일 : 2017-07-25 11:13

어워드 인증 기념 제품가 70% 할인 이벤트 실시

 

서울산업진흥원(SBA)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서 혁신브랜드 리빙부문 수상자로 (주)뉴스앤펍의 친환경 세탁볼 ecoM을 선정하였다.

 

SBA는 혁신브랜드 선정기준으로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이 인정되어 HIT 브랜드 상품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상품"으로 제시했다.

 

리빙 분과 혁신브랜드에 선정된 상품에 대하여 SBA에서 제공하는 엠블렘과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엠블럼을 사용할 경우는 "서울산업진흥원 유통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엄선한 우수 상품을 의미합니다."라는 문구를 반드시 부기하여야 한다고 SBA는 설명했다.

 

SBA의 설명에 따르면 (주)뉴스앤펍의 친환경 세탁볼 ecoM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이 인정되는 우수한 제품이라는 것을 인증 받은 것이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서울특별시청 산하 재단법인이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선별하여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를 부여하고, 품질과 공신력을 인증하는 인증제도이다.

 

(주)뉴스앤펍의 친환경 세탁볼 ecoM은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KERIC)에서 친환경 생활용품에 대해 부여하는 "eco OK"마크 인증을 취득했다. 이 마크는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생활용품에 대하여 부여하는 인증으로 KERIC에서는 “이 제품은 세탁과정에서 세탁볼을 넣고 세탁을 할 경우 세제를 적게 넣어도 세탁이 되는 제품으로 수질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이라고 인증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는 ecoM 세탁볼을 공인시험검사기관에 의뢰하여 측정하여 본 결과 세탁볼과 세제 권장소비량의 50%를 함께 넣고 세척력 검사를 한 결과 50.6%로 높은 세척력을 나타내어 세제 절감효과가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 업체가 언론 인터뷰에서 공개한 분말세제 세척력은 35.8%, 액상세제 30.9%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 결과는 동일 시험기관에서 시험한 것으로 시험조건은 일부 다를 수 있어 단순비교는 어렵지만 측정이 정확하다면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ecoM 세탁볼은 일반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가형 세탁볼과 같이 세탁물이 엉키지 않도록 하는 기능에 더하여 세탁까지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세탁물과 세탁볼을 함께 넣고 1시간 정도 불림을 한 후 세제 권장소비량의 1/2를 넣고 세탁하면 된다.

 

세탁되는 원리는 세탁볼 구의 표면을 빨래판과 같은 형태로 만들고 무게감을 주어 세탁볼 표면의 물리적인 마찰이 손빨래 효과를 내고, 구의 내에 들어 있는 세라믹이 물을 부드럽게 하는 연수의 기능이 결합되어 세탁물과 함께 불림을 할 경우 물리 기계적 효과를 더 높여 세탁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세탁을 할 때 권장소비량에 비하여 월등히 많이 사용하는 세제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면 수질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사용하는 세제량이 줄어들면 잔류세제도 그만큼 줄어들어 옷에 잔류되어 있어 지속적으로 피부와 접촉될 수 있는 화학제품으로 인한 민감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주)뉴스앤펍에서는 하이서울어워드 수상, eco OK 마크 인증을 기념하여 친환경 소비생활 활성화를 위하여 친환경 캠페인 차원에서 제품가 8만원의 70% 절감된 24,000원에 8월15일까지 제공한다. 02-701-0546으로 주문하면 되고 제품 수량에 관계없이 무료 배송된다. 또한 기관 기업에서 판촉물로 활용할 경우 파격적인 특별가로 제공한다. 

 

<문의 : 02-701-0546>

핫이슈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