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HOME > 뉴스 > 핫이슈

국회 환노위 뜬금없이 제주도 현장시찰 그것도 금요일에~

작성일 : 2017-10-10 11:14 수정일 : 2017-10-10 14:18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국정감사 일정을 살펴보다보면 뜬금없이 제주도 현장시찰이라는 일정이 보인다.

  

제주도에 현안이 있다면 국정감사 일정을 잡을 수도 있겠지만 목요일 환경부 산하 지방환경청 국정감사 일정을 마친 후 제주도로 가서 1박을 하고 금요일 제주도 현장시찰을 하겠다는 것이다. 금요일은 토요일과 일요일 휴일로 이어진다.

 

광주에서 제주로 가는 방법은 항공편을 이용하는 방법과 선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광주에서 차를 이용하여 완도로 가고 거기서 다시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일정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 결국 항권권을 이용할 가능성이 크나 이는 당일 국정감사 일정이 시간에 쫒길 수밖에 없다.

 

환노위가 다른 위원회에 비하여 위원 숫자가 작다고는 하나 감사하여야 할 기관의 숫자가 많은 상황에서 이후 일정을 미리 잡아놓는다는 것은 부실 국정감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

 

살인 개미, 4대강 등 현안이 즐비한 상황에서 이렇게 미리 시간을 정해 놓는다면 질의와 답변이 시간에 쫓길 수밖에 없다.

 

광주에서 제주로 가는 항공권 막차는 대한항공이 오후 7시 25분, 진에어가 8시 20분이다.

 

아직까지 제주도 상세 현장시찰 일정은 나와있지 않다고 국회 환노위 담당자는 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 일정

12일(목) 고용노동부/고용노동부회의실(세종시)

13일(금) 환경부/환경부회의실(세종시)

17일(화) 기상청 및 관련기관/국회

18일(수)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중앙노동위원회 등/국회

19일(목) 한강유역환경청 등 지방환경청/영산강유역환경청(광주)

20일(금) 제주도 현장시찰

23일(월)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등 지방노동청/국회

24일(화)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등 환경부 산하기관/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

26일(목) 근로복지공단 등 노동부 산하기관/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울산)

30일(월) 환경부 기상청/국회

31일(화) 고용노동부/국회

핫이슈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