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HOME > 뉴스 > 공기

아에르,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황사방역 마스크 부문 1위

작성일 : 2021-08-10 15:48

㈜씨앤투스성진(대표이사 하춘욱)의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황사/방역 마스크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 총 10만여 개의 표본 조사를 통해 브랜드 자산 가치를 측정한다. 아에르는 황사/방역 마스크 부문 후보군 가운데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 차원 지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총 68.0점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웰킵스(67.8점), 3M의 넥스케어(67.1점)가 뒤를 이었다.


2017년 론칭한 아에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성능 고효율 집진필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필터부터 부자재까지 100% 국내 제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아에르는 높은 안전성을 갖춘 숨쉬기 편한 마스크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네이버 쇼핑 먼지차단마스크 섹션 인기 브랜드 1위[1]를 지속하며, 보건용 마스크 시장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아에르만의 에어 플러스 필터™(Air Plus Filtering™) 신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차단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더 숨쉬기 편안해진 프리미엄 마스크 '아에르 어드밴스드(KF94)'를 출시했다. 에어 플러스 필터™ 기술은 안면부 흡기 저항률을 30% 낮춰 통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마스크 착용시 KF94 효율은 유지하는 동시에 편안한 호흡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기존 어드밴스드 마스크 대비 20% 가량 경량화하고, 자외선 차단 원단을 사용해 여름철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V 라이트핏(KF80)’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아에르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시대에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니즈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하춘욱 ㈜씨앤투스성진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축적해온 씨앤투스성진만의 MB 필터 기술력과 노하우로 완성된 프리미엄 아에르 마스크가 황사/방역 마스크 부문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아에르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생활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라이프 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향후 기업 비전을 말했다.


아에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스크뿐만 아니라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자동차 에어컨 필터와 필터샤워기 등 신제품을 통해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며 소비자들의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실현할 예정이다. 8월 중순 출시 예정인 아에르 3세대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극초미세먼지 차단과 악취 제거에 이어 항균기능까지 추가된 프리미엄 자동차 에어컨 필터로 돌아왔다. 아울러 아에르가 하반기 새롭게 론칭하는 ‘워터솔루션(Water Solution)’ 라인업으로는 필터 샤워기를 시작으로 고성능 필터기술을 적용한 세면대 및 싱크대 수전 제품 등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아에르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씨앤투스성진은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2분기 기준 매출액 440억 원을 달성했으며, 에어필터 부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면서 마스크 사업과 함께 실적을 견인해 이 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씨앤투스성진은 필터 기술을 활용한 안전한 먹거리 연구 및 신규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나아가 ‘친환경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올해 국책과제로 선정된 첨단 친환경 소재 연구개발과 같은 원천소재 기술개발을 위한 중장기 사업전략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