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HOME > 뉴스 > 공기

위닉스, 미세먼지 필수가전 2020년형 ‘MASTER S’ 공기청정기 출시

작성일 : 2019-12-26 22:44

종합생활가전 기업 위닉스가 신제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 S’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 S’는 청정면적 최적화를 통해 99㎡(30평형)의 넓은 공간까지 청정하게 유지시킨다. 또한 제품 상부와 후면에서 이중으로 정화된 공기를 토출하는 ‘듀얼 에어제트’ 기능은 수직으로 강력한 청정공기를 내뿜어 빠르게 공간의 미세먼지를 99.9% 이상 정화한다.


‘초정밀 레이저 센서’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PM 1.0 극초미세먼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며 청정한 공기로 공간을 빠르게 채우고 싶을 때는‘슈퍼청정모드’를 통해 약 8분30초만에 특정 공간의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이는 위닉스 TOWER Q (ATQM430-IWK) 공기청정기 자사 테스트 결과인 20분 대비 약 2.3배 빠른 속도이다.


혁신적 ‘글래스 디스플레이’는 매끄러운 글래스 재질의 상판부로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숨어 있던 전자 히든 버튼이 나타나는 스마트 UI를 적용하였으며 공기오염도를 나타내는 4단계 색상을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MASTER S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악취와 유해가스까지 걸러주는 마스터 필터링 시스템을 탑재했다. 마스터 필터링 시스템은 프리필터를 통한 큰 먼지 제거를 시작으로  탈취필터를 통한 생활악취,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제거 후 최종적으로 마이크로 집진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 및 나노입자를 제거하는 5단계 에어케어 시스템이다.


디자인에서도 그간 출시된 자사 모델과는 다르게 ‘슬라이딩 라인’ 설계를 적용, 그 동안 벽면에 바짝 붙여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공기청정기 제품들의 패러다임을 바꿔 벽면에 바로 붙여서 사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적 요소로도 자유롭게 배치 가능하다. ‘슬라이딩 라인’은 공기청정기 옆면이 아닌 수직으로 청정 공기를 배출하도록 설계되어 소비자가 직접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고 대류현상을 극대화시켜 청정한 공기를 원하는 공간 구석구석까지 전달한다.


위닉스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가격이 매우 고가로 형성되어 있었다.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있는 위닉스 제품의 기조를 유지하여 MASTR S가 소비자에게 합리적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향후 공기청정기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 할 수 있는 제품인지, 필터관리가 용이한지 등을 체크하고, CA 인증마크 여부가 있는지 따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CA 인증마크는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집진효율, 탈취효율 등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부여하는 인증마크를 말한다. 위닉스는 소비자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문제 인식 및 개선에 힘쓸 것이며 소비자 측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합리적인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