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환경산업기술원, 녹색기술 인증서 수여 및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19-07-04 15:13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6월 28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원에서 ‘2019년도 녹색기술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14개 녹색기술 인증기업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상반기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간담회를 통해 인증과정에서 기업이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되었다.


2019년 상반기에 인증된 기업 55개 중 행사에 참석한 14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였으며, 녹색인증 평가현황을 설명하고 녹색기술 인증기업의 대표기술 및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삼성전자(주)의 모니터 대기전력 저감기술은 기존 모니터에 비해 대기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삼성계기공업의 수도미터는 일산화탄소를 제품 제조에 사용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였으며, 에코시안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태양광 발전효율을 향상시킨 점 등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녹색인증은 녹색기술 등 4개 분야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로서 인증기업은 녹색분야 금융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의무화 대상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인증을 희망하는 업체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통해 접수하며, 환경산업기술원을 비롯한 11개 평가기관으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019년 상반기에 녹색기술 55건을 포함하여 총 183건의 녹색인증을 부여하였으며, 이는 11개 평가기관 전체 인증 건수의 41.3%에 해당하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증기업들은 신청서 매뉴얼화, 평가의 전문성 강화, 유효기간 연장 및 연장평가 절차 간소화와 인증기술의 실증지원, 입찰제도 개선 등 활용도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녹색인증 평가 개선을 통해 인증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녹색인증 활성화와 환경산업육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