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기도, ‘2021 하반기 조경가든대학 과정’ 운영

농협대 산학협력단, 신한대 평생교육원 등 도내 8개 교육기관서 진행

작성일 : 2021-08-04 17:53

경기도가 오는 9월부터 ‘2021 하반기 조경가든대학 과정’을 운영,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조경가든대학’은 정원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하는 시민정원사 양성 및 녹색문화 공동체 구축을 목적으로 정원 전문가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를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과정이다.

하반기 조경가든대학은 고양 농협대 산학협력단, 의정부 신한대 평생교육원, 포천 대진대 평생교육원, 성남 신구대 산학협력단, 수원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안산 신안산대 사회교육원, 안성 한경대 평생교육원, 안양 대림대 평생교육원 총 8곳의 교육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14주간 교육기관별로 운영하는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등 5개 분야 기초과정에 참여하며 식물과 정원 관리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교육은 기관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원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경기도민일 경우 총 교육비 65만 원 중 35만 원을 지원한다. 단, 과거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및 도에서 운영한 조경가든대학 교육생(수료생, 수강경력자)은 신청이 불가하다.

교육기관별로 30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으로,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8월 11일까지 교육을 받길 희망하는 기관의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교육기관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