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2020년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작성일 : 2020-02-03 12:54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는 시민들의 환경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2020년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의 공모를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3개분야에서 민간단체 기관 대학 기업 종교단체 등을 대상으로 총 120여개 프로그램을 선발하며, 지원규모는 총 14억원이다.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는 총 3개 분야로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년제, 방과 후 학교 등을 활용한 학교-민간연계 환경교육 지원, 유아 주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 5대종단 내 종교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환경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각 지역 기관 종교적 특성이 가미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육성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체험환경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운영 기관 단체 간 연계 및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프로그램 운영 및 사업추진방법 등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단체별 현장방문 컨설팅을 통해 운영프로그램 활성화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종료 후 다양한 환경교육 사업 및 관련 제도 등 상호 간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성과공유 워크숍을 연말에 개최할 예정이며, 이는 민간단체 기관 기업, 학교, 지자체 공무원, 그 외 일반인 등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환경교육 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등 각 공모분야별 자격요건에 해당되는 단체·기관은 누구나 환경교육지원사업 시스템(www.eesp.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환경부 환경교육팀(044-201-6530) 또는 환경보전협회 국가환경교육센터(02-3407-1510)로 전화하거나 환경교육지원사업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