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HOME > 산업 > 환경산업

서울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프리 페어’ 참가자 모집

문화비축기지, 10월 23일(토)~24일(일) 이틀간「플라스틱 프리 페어」개최

작성일 : 2021-09-17 06:42 수정일 : 2021-09-17 06:43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환경과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는 <플라스틱 프리 페어>를 개최하며, 행사에 참여할 기업, 단체 및 개인(작가) 등 참가자를 모집한다. ‘플라스틱 프리’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플라스틱 프리 페어>는 기후위기의 시대에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쓰레기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 실천 가능한 캠페인, 전문가 강연, 주제 전시 등을 체험하는 문화행사로 문화비축기지에서 10월23일(토)~24일(일) 이틀 동안 개최된다.

 ‘플라스틱 프리 페어’ 부스 참가 신청은 10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활동(Reduce), 플라스틱을 재사용하는 활동(Reuse),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활동(Recycle) 중 관련 주제에 맞춰 신청가능하다.

참가자는 주제 적합성과 행사 참여 활동계획을 검토하여 최종 선정하며 이틀 동안 진행되는 ‘플라스틱 프리 페어’에서 부스, 테이블 등의 개별공간을 제공 받는다.(참가비 없음) 

한편, 일반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 ‘플라스틱 프리 페어’의 사전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플라스틱멈춰’ SNS 이벤트, ‘플라스틱 프리 포스터 공모전’을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플라스틱 프리 페어’ 부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culturetank)에서 확인하거나 행사 운영사(02-3143-77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