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에너지

타이고 에너지, 태양광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작성일 : 2021-11-22 14:43 수정일 : 2021-11-22 14:44

호주 SCE 에너지 솔루션즈(SCE Energy Solutions, 이하 SCE)가 800개 상업·주거·시골 태양광 설비의 7MW 이상급 태양광 에너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태양광 발전용 플렉스 모듈 레벨 전력 전자(MLPE) 공급 업계를 선도하는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 이하 타이고)가 발표했다.


호주 전역에 고객을 둔 SCE는 타이고의 ‘에너지 인텔리전스(EI)’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 지향적 접근법을 확대, 타이고 플랫폼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SCE는 타이고의 수송 관리 및 키오스크 뷰용 첨단 차트 페이지를 활용해 고객에게 특별한 2가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먼저 SCE는 EI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매주 장비 점검을 수행, 시스템 소유자들이 시스템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EI 플랫폼의 키오스크 뷰를 활용해 주거·상업 시스템 소유자들을 위한 화면을 설정하고, 그들이 에너지 생산량을 검토하고 재생 에너지를 향한 노력을 고객이나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존 드 마틴(Jon De Martin) SCE 상무이사 겸 최고 경영자는 “SCE에 타이고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최고의 가용 기술”이라며 “타이고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투자 자본 수익률(ROI)을 개선했으며, 지급한 에너지의 50%까지 낭비했던 많은 사업체에 대단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어 “타이고 EI 시스템의 키오스크 기능에 힘입어 태양광을 가시화하고, 고객 시스템에 대한 에너지 통계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공공장소에서 각자의 재생 에너지에 대한 노력을 당당히 선보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SCE는 2012년에 타이고의 TS4 플렉스 MLPE 옵티마이저를 도입했다. 이후 타이고의 기술을 구현해 호주 전역 시스템 소유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격으로 시스템을 감시하는 한편, 고객들이 투자의 무게추를 태양광 에너지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SCE는 타이고가 플랫폼을 꾸준히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아치 로부스토프(Archie Roboostoff) 타이고 소프트웨어 부사장은 “타이고는 전체론적 에너지 관리 접근법을 통해 태양광 설치자의 매출과 전략적 목표를 뒷받침한다”며 “기술 한계 극복과 혁신에 매진하는 SCE는 타이고에 이상적인 고객”이라고 말했다. 이어 “SCE는 EI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트럭롤(truck roll)을 축소하며 에너지 생산을 최적화하고, 태양광 ROI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시스템 소유자들을 향한 SCE의 헌신에 고개를 숙이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타이고는 전 세계 태양광 현장 4만여곳을 모니터하고 있으며, 초당 4만7000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한다. 결과적으로 페타바이트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타이고 플랫폼은 인터넷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타이고 EI(Tigo EI)’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타이고 EI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https://ei.tigoenergy.com/p/C-O7B12J5FVS)에서 SCE가 운용하는 EI 플랫폼과 SCE가 호주 태양광 업계에 제공하는 특별한 통찰력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